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셔서 인간의 구원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2천여 년이 지났습니다.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구원받은 성도들을 하늘로 데려가시기 위하여 다시 오신다는 그분의 약속은 변함이 없습니다. 예수께서 승천하신 이후 신약성경의 초점은 오직 예수의 재림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성경절을 살펴보겠습니다.

[예수님의 약속]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나를 믿으라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14:1-3).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저가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택하신 자들을 하늘 끝에서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24:30,31). 

[천사들의 증언]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1:11)

[사도 요한의 증언]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것을 인함이니.”(요일 3:2).

[사도 바울의 증언]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6,17).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번째 나타나시리라.”( 9:28).

[사도 베드로의 증언]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 같이 오리니 날에는 하늘이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에 거하는 하늘과 땅을 바라보도다.”(벧후 3:10-13).

우리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것이 공교히 만든 이야기를 좇은 것이 아니요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자라.”(벧후 1:16).

[승천 예수님의 약속 확인]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예수여 오시옵소서.”( 22:20).

위의 성경절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예수님의 재림은 절대 불변의 진리입니다. 언젠가 인류 역사의 어느 시간에 우리의 공간 안에 실제로 예수께서 천사들과 함께 나타나실 것입니다. 사람들이 믿든지 믿든지 상관없이 오십니다. 노아 홍수 당시 많은 사람들이, 홍수가 상식에 맞지 않고 과학적이 아니기 때문에 믿지 않았지만 그래도 홍수가 왔듯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도 사람의 상식이나 과학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지만 과학과 상식을 초월해 계시는 하나님의 약속이기 때문에 반드시 성취될 것입니다.

주제가 성경의 가장 중요한 진리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인들 마저도 재림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는 것은 참으로 이상한 현상입니다. 지금 지구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수많은 재난과 전쟁과 혼란 상황은 예수님의 재림 직전에 일어날 사건들이라고 예언된 그대로입니다. 재림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구원을 기다리는 그리스도인들은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그분의 오심을 대비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변화> 다음 호에서 구체적인 재림의 징조들과 함께 재림 문제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다루어 보겠습니다.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날은 지구상에 거하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리라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 21:3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