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구분’(분별)해야 한다고 하면서십계명은 BC 1490년에 시내산에서 출애굽한 유대인들에게 주셨던 이며유대인에게 해당되는 이기 때문에 그것을 교회나 이방인들에게 적용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십계명은유대인들에게 주신 말씀이다.” “교회나 이방인들에게 안식일을 주시며 지키라고 성경 구절은 없다.” 주장하면서 십계명을 그리스도인과 무관 법으로 설명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주장은 예수님이나 사도들이나 바울이 들으면 깜짝 놀랄만한 거짓 증언입니다. 이미 앞에서 간략하게 살펴본 대로 개혁자들 누구도 그렇게 말한 사람이 없습니다.

 

1.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사탄은 이미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을 미혹할 때에는 하나님을 믿지 못하도록 시험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오해하게 하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게 하므로 결과적으로 하나님을 믿지 않도록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종교인들에게 이렇게 경고하셨습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8:44)

예수님께서 말씀에 이어서 결론적으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말씀은 성도들이 따라야할 원칙이자, 그분의명령입니다.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말을 지키면 영원히 죽음을 보지 아니하리라”( 8:51)

아담과 하와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명령하신 분은 바로 예수님이셨습니다. 그런데 사탄은 자기가 꾸며서 만든(“ 것으로”), 교묘한 거짓말을 가지고 하와를 속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2:17)

사탄의 거짓말 –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3:4)

서로 상반되는 가지 중에 가지는 분명히 거짓말이었습니다. 누구의 말이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선악과 먹어볼 필요가 없었습니다. 참되신 하나님이 먹지 말라고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명령 범하자마자 죄가 들어오고, 죄와 함께 모든 인류에게 참혹한 비극이 생겨난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은하나님의 계명 대하여 무엇이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사람이 말을 지키면 영원히 죽음을 보지 아니하리라”( 8:51) 말씀하신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계명 관련하여 다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그의 명령(계명) 영생인 아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르는 것은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니라 하시니라”( 12:50)

예수님께서 ”( 8:51)이라고 하신 말씀은아버지께서말씀하신 그대로 말씀이며, “일점일획 바뀌지 않은( 5:13), “그대로 말씀이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구원 바라는 모든사람 마음에 새겨야 대원칙을 말씀하셨습니다. 바로나는 하나님의 명령이 영생인 아노라라는 말씀입니다. 여기에서명령 헬라어로엔톨레인데, 이것은계명이라는 뜻입니다. , ‘명령=계명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글 성경에서명령이라고 번역된 말은계명이란 말로 바꾸어 읽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나는 그의명령 영생인 아노라 말씀과나는 하나님의계명 영생인줄 아노라 말씀은 같은 말씀입니다.

예수께서는 자신이 하시는 말씀에 대하여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12:50)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빛들의 아버지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 1:17)십니다. 번째 창조된 사람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법을 어겼을 영생 잃어버렸다는 것을 깊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22). 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하나님의 명령(계명)사람에게 주어진 것처럼, 십계명도사람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십계명은유대인의 율법 아니라, 모든 사람이 지켜야할도덕법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1)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2) 둘째는 그와 같으니 이웃을 몸과 같이 사랑하라하셨으니 계명이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22:37~40)

계명십계명 요약입니다. 그리고율법과 선지자 예수님 당시의구약성경 의미하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십계명은 구약성경 전체를 요약해 놓은 것입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십계명을 확대해 놓은 것이 성경입니다. 이러한 이치로 생각해 보면, 십계명이 유대인에게 주어졌다는 말은 성경이 유대인에게 주어졌다는 말과 같은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경우에라도 십계명이 유대인들에게 주어진 법이라고 말하면 것입니다.

십계명의 내용을 조목조목 하나씩 살펴보면 그것이 유대인에게 주신 것인지 모든 사람에게 주신 것인지 얼마든지 분별할 있습니다.

외에 다른 신을 네게 있게 하지 말라.

우상을 만들어 섬기지 말라.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부모를 공경하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 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계명의 항목 중에 어느 하나라도 그리스도인들이 순종하여 지킬 필요가 없는 계명이 있습니까? 십계명은 아무리 분석을 하고 연구를 보아도 유대인에게만 해당되는 법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을 없습니다.